(사)한국창업교육협의회, 르호봇과 국내 창업교육 혁신을 위한 MOU 체결
관리자(hyuny3835@hanmail.net)
기사작성일 : 2019-04-23 14:42

사단법인 한국창업교육협의회는 지난 17일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이하 르호봇)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창업교육의 혁신을 위해 함께 힘쓰기로 했다.

 

르호봇 여의도 블록큐브에서 (사)한국창업교육협의회 김진수 회장(중앙대 교수)과 ㈜르호봇비즈니스인큐베이터의 박광회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창업교육관련 전문가 및 인프라 공유를 위한 업무협약식이 열렸다.

 

(사)한국창업교육협의회는 110여 개의 대학 및 창업교육센터, 창업교육관련 기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창업관련 전문기관 및 기업의 네트워크를 가진 국내 최대 창업교육 전문기관이다. 2018년 8월에는 주무부처인 교육부를 통해 창업교육전문가 양성을 위한 자격증과 청소년 기업가정신교육전문가 양성을 위한 자격증을 정식 등록한 바 있다.

 

㈜르호봇비즈니스인큐베이터는 국내 최초 민간 비즈니스 센터로 시작해 전국 총 55개 센터로 국내 최다 비즈니스 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입주사에게 사무시설 및 기기 이용 혜택뿐만 아니라 세무, 법무, 노무, 디자인 제작, 홍보 및 마케팅 등 비즈니스 분야별 전문가 연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측은 △창업교육관련 전문가 공유 △창업교육 확산을 위한 인프라 공유 △창업교육 확산을 위한 행사 개최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입주사의 창업교육 지원과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센터의 인프라 활용 등을 통해 국내 창업교육의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사)한국창업교육협의회 김진수 회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사)한국창업교육협의회의 창업교육 네트워킹과 르호봇 오피스 인프라 서비스가 만나 창업교육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하며, "향후 양 기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창업교육 확산에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하겠다."라고 체결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eSTARTUP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신 뉴스